몽골 여행 가이드북 이벤트 기간 2019. 7. 30 (11:00) ~ 8. 31 탑승 기간 2019. 10. 27 ~ 2020. 3. 28
부산 - 울란바토르 편도총액 187,200원~
예약하기
운항 스케줄
부산-울란바토르 BX411
화/금 출발 08:35 도착 11:40
울란바토르-부산 BX412
출발 13:00 도착 17:25
출발 13:00 도착 17:00
여행팁 차량 제네바 협약국과 비엔나 협약국 국제면허증 2종류가 있는데 한국은 제네바, 몽골은 비엔나에 속하므로 국제운전면허증이 있다고 해도 몽골에서는 직접 운전이 불가능하며, 몽골에서 차량 렌트 시 몽골 운전기사도 함께 동행함. ① 푸르공 : 몽골에서 가지 못하는 지형이 없을 정도로 강한 파워를 가진 아날로그 느낌의 차량. ② 카운티 버스 : 단체 여행자들에게 유리. ③ 랜드크루저 : 몽골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차량, 오프로드에도 강함. ④ 험머 : 몽골 초원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가격이 몹시 비싼 편임. TIP.몽골 관광협회에서 발급하는 여행 보험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허가된 차량만 렌트하기 핸드폰 통신 자체가 약해 로밍 서비스를 사용해도 잘 안터지며, 몽골 통신사에서 현지 유심을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TIP.통신사는 모비콤 추천 음식 차강이데 : 흰색 음식, 유제품 〮 우름 : 우유를 끓여 공중에서 떨어뜨리면서 식혀 유지가 뜨는 것으로 만든 음식. 바로 먹거나 빵이나 과자에 발라 먹기도 하고 차에 타서 마시기도 함. 〮 수테차 : 차에 우유를 넣은 뒤 소금으로 간을 한 밀크티, 몽골 전통차 . 올랑이데 : 붉은 음식, 육류 〮 허르헉 : 뜨겁게 달군 돌을 양고기 사이사이로 집어넣어 오랜 시간 익혀 먹는 요리. 〮 반탕 : 남녀노소 즐겨먹는 음식으로 사골국보다 조금 더 걸쭉한 느낌. 기타 : 곡물, 채소, 호쇼르(튀김만두), 샤브샤브 날씨 봄 낮엔 봄처럼 온화하지만 아침과 밤은 겨울 날씨 입니다. 얇은 긴 소매 옷부터 두꺼운 외투까지 골고루 챙겨야해요. 추천 액티비티 | 초원 승마, 유목민 체험, 칭기즈칸 동상 구경 등 여름 우리나라 초봄 날씨와 비슷하고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비가 자주 오니 우비나 우산을 챙겨야 합니다. 추천 액티비티 | 낙타 체험, 유목민 체험, 나담 축제, 은하수 구경 등 가을 평균 최고기온도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해요. 두꺼운 스웨터와 목도리를 준비 해야겠죠? 추천 액티비티 | 고비사막 여행, 연날리기, 동굴 체험, 유목민 체험 등 겨울 우리나라의 겨울보다 매우 춥습니다. 외출 시에는 목도리나 장갑을 꼭 챙겨주세요! 추천 액티비티 | 겨울 눈꽃 숲, 언덕 트래킹, 개 썰매, 유목민 체험 등 화폐 투그리크(tugrik/Tug) TIP.몽골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내에도 환전소가 많으니 필요한 만큼 나눠서 환전하는 것도 좋음. 달러가 통용되지 않으니 사전에 환전하거나 해외 사용 카드를 추천! 그 외 시차 1시간 전압 전기 220V 주파수 50Hz 언어 할하 몽골어 (Khalkha Mongol)
게르캠프 몽골의 전통 가옥으로 유목 생활 중 빠른 시간에 설치할 수 있고 이동이 쉽도록 만들어졌다. 척박한 기후에 대비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가구와 현대식 가전제품까지 갖추고 있다. 게르 캠프는 게르 형태를 유지한 여행자들을 위한 숙소이며, 중식과 석식으로 몽골 전통 음식을 제공한다. TIP.남자는 왼쪽 문으로, 여자는 오른쪽 문으로 들어가고 정해진 자리에 앉아야 함.문지방을 밟는 행위는 게르 주인의 목을 밟는 행위이니 주의.게르를 지탱하는 기둥에 기대지 말 것.관광용 게르는 직원이 예고 없이 주기적으로 불을 피우니 유의. 은하수 고비사막 아무것도 없는 조용한 벌판에서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스팟. TIP 예쁜 별 사진을 찍기 위해 삼각대는 필수! 테를지 국립공원 게르 캠프 언덕 너머로 아름다운 별을 볼 수 있다. TIP 게르 캠프에서 조금 떨어져 캠프의 빛을 등지고 찍으면 매력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음. 수흐바타르 광장(칭기즈칸 광장) 지폐, 음식점, 상점에도 어디에나 있는 칭기즈칸 초상화. 울란바토르의 중심에 있는 광장이며 국회의사당, 국립은행, 오페라 극장 등 정치, 경제, 문화와 관련된 건축물이 근접하고있다. 또한, 국가 행사나 다양한 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고비사막 ‘풀이 자라기 힘든 거친 땅’이라는 뜻으로, 모래사막보다는 암석사막의 비중이 훨씬 높음. TIP 맨발로 걷는 것도 좋지만, 시간대에 따라 뜨거울 수 있으니 반드시 신발을 챙겨야 함. 모래 위에서 타는 썰매 샌드보딩을 즐길 수 있음.